편집자의 콕콕
'사문서위조' 강용석 변호사, 법정 구속...김부선 변호는? 본문
강용석 변호사는 24일 사문서위조 혐의로 법정 구속됐다. /더팩트DB
강용석 변호사는 24일 사문서위조 혐의로 법정 구속됐다. /더팩트DB
원문 출처 '사문서위조' 강용석 변호사, 법정 구속...김부선 변호는?강용석, 변호사 자격 5년간 정지?[더팩트|박슬기 기자] 강용석 변호사가 사문서위조 혐의로 1심에서 유죄 선고를 받고 법정 구속됐다. 변호사 자격 상실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 18단독 박대산 판사는 24일 강용석 변호사의 사문서위조 등의 혐의에 대해 징역 1년 형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강 변호사는 현재 배우 김부선의 이재명 경기도지사 공직선거법 위반 고소 사건을 변호하고 있다. 하지만 이날 법정 구속됨에 따라 향후 김부선의 변론은 사실상 힘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강용석 변호사가 법정구속 되면서 김부선의 변호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팩트DB강 변호사는 향후 항소 과정 등을 거쳐 징역형을 확정받으면 5년간 변호사 영업도 하지 못한다. 현행 변호사법상 금고 이상 형을 선고받은 변호사는 집행이 끝나거나 집행을 받지 않기로 확정된 후부터 5년간 자격이 정지된다.
강 변호사는 유명 블로거 '도도맘' 김미나 씨와 불륜설이 불거진 후 김미나 씨 남편 조모씨가 자신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자, 이를 취하시키기 위해 김미나 씨와 함께 사문서를 위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김미나 씨는 2015년 4월 남편 조씨의 인감도장을 몰래 갖고 나와 인감 증명 위임장을 작성하고 인감증명서 발급을 신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같은 혐의로 기소된 김미나 씨는 2016년 12월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앞서 검찰은 강 변호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오늘의 검색어
Comments